반응형

서울 버스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늘은 서울 버스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편으로 돌아 왔습니다. 어제 지하철 분실물에 대한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나니 갑자기 모든 교통 수단의 분실물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놔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으니 많이 참고 해주세요. 





서울 버스 분실물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사실 소중한 물건을 되찾기 위해서는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는 모두 찾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1. 해당 버스 회사 분실물 문의하여 찾아가기

2.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3.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1. 해당 버스 회사 분실물 문의하여 찾아가기

우선 내리자마자, 소지품을 분실했음을 안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예를 들어 내가 우신버스에서 방금 내렸다면, 다른 곳 보다는 지금 운행중이니 바로 해당 버스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빠릅니다. 




우선은 버스 회사 전화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수십개가 넘는 버스 회사가 있기 때문에, 제일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버스 회사 이름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검색하시고 해당 업체에 전화를 하셔서 신고가 들어온 유실물, 보관하고 있는 유실물이 있는지 문의하시면 됩니다. 없다면 다음 단계로 갑시다.



2.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서울특별시버스운송사업조합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서울에서 운행되고 있는 모든 버스들의 조합과 같은 곳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역시 분실물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옆의 주소를 참고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유실물센터 탭에 들어가시면 습득한 상품을 안내해주는 습득물공지, 분실물을 자체적으로 신고할 수 있는 분실물신고, 그리고 습득한 분실물의 처리를 알려주는 습득물 처리방법 총 3가지의 탭이 있습니다.





우선은 위의 습득물 공지 화면에서 본인이 잃어버린 상품이 해당 버스 회사가 어딘지 확인하여 들어온 신고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에 없을 경우는 아래와 같이 분실물을 가입하시고 직접 신고하시면 됩니다. 





보관하고 있는 습득물에 대해서는 시내버스 회사에서 7일 이내까지 보관을 하고 그 기간이 지나면 경찰서에 인도됩니다. 14일 이후에는 해당 경찰서에서 서울청 통합 유실물 센터로 옮겨가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3.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마지막으로는 서울시청에서도 대중교통에서 분실한 소지품에 대한 창구를 마련했습니다. 시청에서 관리하는만큼 조금더 전문적이고 방대한 자료가 있네요. 




바로 갈 수 있는 사이트를 연결해 두었습니다. 시청 사이트에서부터 들어가려니 한참 걸려서 다이렉트 주소를 누르시는 것이 합리적이네요. (바로가기)





이 사이트가 좋은 점은 버스, 지하철, 마을 버스, 법인 택시, 일반 택시에 상관없이 모든 대중교통에서 분실한 상품에 대해 신고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 찾는 방법도 공유해드렸습니다. 하지만 경찰청 포털보다 더욱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이 곳에서는 습득물 들어온 것에 대한 조회만 가능한 반면, 시청에서 담당하는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는 직접 글을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 포스팅까지 참고하신다면 대중교통에서 무엇을 잃어버리든 금방 찾을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욜로의 서울 버스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편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2017/12/1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지하철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2017/12/0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3분만에 완료하기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대한적십자사 에서 알아본 헌혈조건 및 헌혈주기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강남 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꿀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