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3분만에 완료하기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저는 독서가 정말 엄청난 취미입니다. 책을 읽고, 저만의 독후감을 쓰고 저의 최고의 취미이죠. 그런데 그러다보니 서적들이 집에 엄청난게 쌓여 있습니다. 가끔은 소설책 같은 경우는 가볍게 읽을 생각으로 전자책으로 읽기도 하는데요. 항상 책을 둘 곳이 없다보니 책처리가 문제였습니다. 




그런데 알라딘에서는 중고서적을 매입하더라구요. 그래서 알라딘 중고 팔기 를 알아보려고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3분만에 완료하기 편을 준비했습니다.






1. 알라딘 사이트에 접속한다.

네이버에서 알라딘을 검색하시면 알라딘 사이트 밑에 바로 중고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혹시나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바로가기도 첨부 하겠습니다. (알라딘 중고매장 바로가기)



2. 팔고자 하는 서적의 상품명을 입력한다.




위와 같은 창에서 팔기를 원하시는 서적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1권이 아니라 여러권을 판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시간의 효율을 위하여 스마트폰으로 바코드를 촬영하시는 방법이 훨씬 빠르겠네요. 책 뒤에 있는 바코드는 마치 유전자처럼 각 책마다 다른 코드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위에서 언급된 것처럼 조회한 매입 예상가는 현재의 정가에 대한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매장을 방문하니 그보다 더 가격이 낮아진 경우도 있었어요. 당황하지 마세요. 저만 오늘 상품을 팔려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모든 곳은 수요와 공급의 시장의 법칙에 따라 가격이 생성되지 않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제가 판매하고자 하는 책을 이미 팔았거나 팔려고 한다면 당연히 공급이 많아질 것이고, 알라딘에서 매입하고자 하는 가격은 내려가겠죠. 





저는 지금 제가 읽고 있는 책인 '넛지'를 검색해봤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정가와 상품의 상태에 따른 매입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상품을 5개 초과해서 판매하는 경우는 구매처를 확인하는 절차가 있다고 합니다. 뭐 대량 구매라던지 아무래도 구매에 대한 의심이 들 수 있으니까요. 단! 증정도서는 매입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저는 증정도서 가지고 갔다가 창피당했습니다. 알라딘 중고 팔기 쉽지 않네요. 뭐 꼼꼼하게 안 읽어본 제 잘못이죠. 여러분이 상으로 체크했어도 실제로 검수자가 확인하였을 시 상태가 맞지 않으면 매입가가 변경되거나 매입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아래에는 알라딘 중고 품질 판정 가이드가 있습니다. 매입 불가한 상태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3. 팔기 장바구니에 추가한다.



저는 넛지를 팔기 장바구니에 추가하였습니다. 여러권 택배가 필요하신 경우는 요즘 핫한 알라딘 중고박스 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그냥 몇 권 보낼 경우에는 매입신청서와 상품을 함께 포장하여 2시간~1주일 내에 직접 인근 지정 편의점에 맡기셔야 합니다. 프린트 못하실 경우는 빈종이에 접수번호만 적으셔도 됩니다. 저도 프린트 없어서 그렇게 자주 했어요. 

많이 한번에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알라딘 중고박스를 구매하세요. 단행본 기준 20권, 중량은 10kg 이하 담을 수 있고, 주문한 박스를 받으시면 거기에 책을 넣고 케이블타이로 묶은 다음 다시 보내면 됩니다. 원래 가격은 9,800원입니다만, 이 박스 이용하셔서 뭐 다른 거 하실 것 아니고 중고 상품 보내주시면 박스 구매가를 돌려준데요. 




여기서 드리는 꿀팁!

매장에서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를 원하시는 분이 있으실 거예요. 그럴 때는 저처럼 이렇게 알아보시고, 바로 매장으로 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하는 절차는 없어요. 단! 판매 시 휴대폰 본인인증 작업이 필요하니 휴대폰 놓고 가시면 안됩니다. 


지금까지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3분만에 완료하기 였습니다. 책은 마음의 양식이죠. 많이 읽으시고, 처치곤란한 책들 처리하여 용돈 버실 수 있길 바랍니다. 유투브에서 직접 경험해본 영상이 있네요. (유투브 바로가기) 매입불가된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세요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욜로의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대한적십자사 에서 알아본 헌혈조건 및 헌혈주기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강남 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꿀팁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일본 소아과 협회가 경고하는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