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여러분들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스마트폰 없이는 하루도 지내기가 어려운데요. 이렇게 중독성 있는 스마트폰이 아동 청소년에게는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까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여러 자료를 찾던 중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공유 드리겠습니다. 




2013년 일본 소아과 협회에서는 부모가 스마트폰을 보모로 삼지 말 것은 당부 했습니다. DVD와 TV를 포함한 하루 두 시간 이상의 디지털 미디어에 어린이를 노출 시키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협회는 부모가 자녀들을 진정시키기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만들면 컴퓨터 중독 , 인터넷 중독 처럼 아동 청소년의 성장을 왜곡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식당이나 공공장소에 가면 한국에서도 많은 부모들이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주어 관심을 유도하고 달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똑같은 상황은 세계 어딜가나 보이네요. 인지 행동 치료 매뉴얼 스마트 폰 센서 온라인 정신과 상담

스마트폰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는 방과후 학교 부모교실에서의 강의를 찾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바로가기)



스마트폰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떄 아동 청소년에게는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의사소통 능력 부족

어린 아이들이 스마트폰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낸다면 실제 의사소통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소통 능력에 부족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많은 시간을 전자 기기만 하고 있다보면 실제로 입을 뗄 일이 없습니다. 아동 청소년들은 성장 과정에서 많은 것들을 질문하고, 이야기하고, 소통하면서 의사소통능력을 키우기도 하는데,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은 발달 능력에 부족을 가져올 수 밖에 없겠죠?




2. 시력에 악영향

스마트폰은 텔레비전보다 더 가까운 곳에서 보게 되기 때문에 눈에 매운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KEIO UNIVERSITY 의과 대학 안과학 교수는 "아이들이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짧으면 근시안이 될 위험이 더 커진다. 야간에는 스마트폰 화면에서 푸른 빛에 노출되면 생체 시계가 중단됩니다." 실제로 티비보다 더 가까이에서 작은 화면에만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눈이 나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인지 행동 치료 매뉴얼 스마트 폰 센서 온라인 정신과 상담




3. 운동능력 부족

아이들이 밖에서 놀 시간을 줄어들기 때문에 운동능력 부족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폰은 장난감이 아니기 때문에 부모가 자녀를 통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생활방식을 아이들과 있을 떄 잘 보여 줘야 합니다. 인지 행동 치료 매뉴얼 스마트 폰 센서 온라인 정신과 상담



반면에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을 완화 시키거나, 중독을 방지하는 법도 있습니다. 아동 심리 치료 센터 등 에서도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 , 바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에 대한 제한 등의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제한이나 규제가 없다면 중독으로 빠져들기가 쉽기 때문에, 아이들과의 약속을 통해서 시간을 정해주세요. 




두 번째로.부모님들의 역할은 상황에서 좋은 모델이 되는 것입니다. 역할모델이라고 하죠? 그래서 자녀들과 함께 있을 때 무분별하게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는 행동을 자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누군가가 하고 있으면 자기도 하고 싶은 거잖아요. 참! 아이들에게도 이해하기 쉬운 백설공주 이야기로 스마트폰 중독에 대한 교육 영상이 있어 공유 드립니다. (바로가기)


오늘은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심각한 부작용에 대해 잘 확인하시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잘 지켜서 우리 자녀들의 스마트폰 의존도를 낮춰봅시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욜로의 생활 정보 이야기]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대한적십자사 에서 알아본 헌혈조건 및 헌혈주기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강남 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꿀팁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2탄 (성분 부터 부작용 까지)

2017/11/26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시나몬 , 계피가루 의 다이어트 효능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1탄 (효능 부터 부작용 까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