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유난히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가 그런 경우입니다. 항상 다른 사람들은 아무 이상이 없는데 저만 유독 모기에 물려서 고생한 적이 많았습니다. 흔히 피가 달아서 그렇다거나, 체온이 높아서 그렇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걸까요? 그레서 오늘은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 모기의 서식지가 서서히 확장되고 있다는 것 모두 아시나요? 모기는 약 25~30도의 온도에서 가장 활동적이며 온도가 섭씨 35도를 초과하는 날에는 상당히 느려지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1. 땀을 많이 흘린다.

암컷 모기만이 알을 낳기 위해서 인간의 피를 빨아먹습니다. 특히나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분의 공급원인 다른 동물의 혈액이 필요하기 때문에 암컷 모기는 인간의 땀에 포함된 이산화탄소 냄새에 민감하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종종 모기에 물리는 이유도 체온이 높아서 더 많은 땀을 흘리기 때문입니다. 이놈의 해충 들 정말 박멸하고 싶네요.




2. 술을 마신다. 

알코올 섭취로 인해 체온과 호흡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3. 향수를 진하게 뿌리거나, 강한 향이 난다.

모기는 대게 꽃이나 꿀과 같은 음식물에 의존하고, 다른 영양분을 찾으려하기 때문에 향수냄새나 강한 향에 예민하게 반응합니다.




4. 저녁에 야외활동을 한다.

모기는 주로 습도와 온도가 적절한 오후에 활동을 하기 때문에, 저녁에 야외활동이 많은 경우는 특히나 조심해야 합니다.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모기의 유충을 청소한다.

모기 유충은 물속에서 성장하므로 물이 없는 지역에는 모기도 없습니다. 열린 캔과 타이어를 청소하고 거주지 및 주변 지역에 물이 쌓일 수 있는 물건을 제거하세요. 물을 채워야 하는 화분이나 꽃병 아래 접시는 자주 청소하고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 물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모기는 단지 1입방 센티미터의 물 속에서도 부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일반 가정 모기는 온도와 조건이 맞는 경우 약 10일의 기간 안에 성충으로 성숙할 수 있습니다. 즉, 집에서도 살균 과 해충 박멸 을 위해 청결에 힘쓰면 그만큼 모기와 해충 에게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2. 모기 잡는 식물을 키운다.

시트로넬라, 제라늄, 레몬그라스 등의 허브는 제충효과가 뛰어납니다. 연고나 스프레이로도 만들어져 모기 퇴치에 유용합니다.  또한 계피가루도 모기를 도망가게 하는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기름기 있는 음식의 섭취를 줄인다.

위에도 언급한대로 기름기 있는 음식의 섭취는 모기를 유혹합니다. 또한 피지의 농도도 높아져 스테로이드 농도가 높아지면 체취가 발생하므로 기름기 있는 음식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4. 밝은 옷을 입는다.

모기는 어두운 옷에 끌린다고 합니다. 흰 옷을 입는 것이 물릴 가능성을 낮춘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긴 소매, 긴 바지를 입어서 노출된 부분을 줄이는 것이겠죠?





마지막으로 아이들을 키우는 많은 분들이, 모기퇴치기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혹시 아이들에게 유해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 말이죠. 모기 퇴치기를 구매하실 때 반드시 사용규칙과 사 된 제품의 양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화학물질 'DEET'를 포함하고 있는 방충제는 좋지 않습니다. 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이 화학물질이 포함된 방충제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고, 6개월 이상 2세 미만의 어린이는 하루에 한 번만 사용해야 합니다. 영아를 위한 모기퇴치기를 선택할 떄는 구매 전 라벨을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에 알아 보았습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가 있으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욜로의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강남 도시가스 요금조회 초간단 꿀팁

2017/11/2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대한적십자사 에서 알아본 헌혈조건 및 헌혈주기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1탄 (효능 부터 부작용 까지)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2탄 (성분 부터 부작용 까지)

2017/11/26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시나몬 , 계피가루 의 다이어트 효능

2017/11/26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미쉐린 이 가이드하는 세계 최고의 미쉐린 레스토랑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