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택시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늘은 서울 택시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편으로 돌아 왔습니다. 어제 버스 분실물에 대한 블로그를 포스팅하고 나니 갑자기 모든 교통 수단의 분실물 찾는 방법을 미리 알아놔야 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으니 많이 참고 해주세요. 




서울 택시 분실물을 찾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요. 실제로 제 남편도 워낙에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고 다녀서 1번 방법은 제가 직접해 본 방법입니다. 술 먹고 택시에 가방 두고 내리면 정말 속 터지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한국 택시 요금 콜택시 앱 서울 택시



1. 해당 택시 회사에 문의하여 찾아가기(카드결제 시 찾을 수 있는 환경 50% 이상)

2.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3.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1. 해당 택시 회사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우선 내리자마자, 소지품을 분실했음을 안 경우에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예를 들어 내가 그린 택시에서 방금 내렸다면, 다른 곳 보다는 지금 운행중이니 바로 해당 택시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빠릅니다. 우선은 택시 회사 전화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수십개가 넘는 택시 회사가 있기 때문에, 제일 간단한 방법은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이 택시 회사 이름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택시 카드 로 결제를 해야 찾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왜냐하면 카드로 결제하면 영수증을 받게 되고 해당 택시의 기록이 남아 있어서 확인이 가능하거든요. 요즘은 콜택시 앱 도 많이 써서 그러면 더 찾을 확률이 높아지죠.




물론 영수증이 없어도 카드사에 연락해서 승인정보를 받고 그것을 택시 회사에 문의하면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운이 좋은 경우였죠. 이 방법으로 두번이나 찾았거든요. 한국 택시 요금 콜택시 앱 서울 택시



현금으로 결제를 했거나, 카드로도 확인이 안된 경우 분실물을 찾지 못했다면 다음 단계로 갑니다. 



2.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서울에서 운행되고 있는 모든 택시들의 조합과 같은 곳인데요. 이 사이트에서 역시 분실물에 대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옆의 주소를 참고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유실물 센터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습득물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습득물에서 본인의 소지품을 확인하실 수 없다면 분실물 등록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공유 드리는 주의사항! 요즘은 이런 습득물 게시판에 본인의 글과 연락처를 남길 수 있다는 것을 악용하여 마치 분실물을 가지고 있는 척하며 금품을 요구하는 신종사기가 판치고 있다고 합니다. 가뜩이나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려 힘든데, 이런 괘씸한 인간들에게 속지않으시려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국 택시 요금 콜택시 앱 서울 택시



3. 서울특별시 대중교통 통합 분실물 센터에 문의하여 찾아가기

마지막으로는 서울시청에서도 대중교통에서 분실한 소지품에 대한 창구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응답이 빠른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의 링크를 바로 걸어 두었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처음부터는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바로가기)





이전 버스편, 지하철편 포스팅까지 참고하신다면 택시 카드 로 결제 시 대중교통에서 무엇을 잃어버리든 금방 찾을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욜로의 서울 택시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편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2017/12/1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버스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2017/12/1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지하철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2017/12/0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알라딘 중고서점 책팔기 3분만에 완료하기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아동 청소년 스마트폰 부작용 및 중독 방지법

2017/11/29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와 모기 퇴치하는 네 가지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