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늘은 거문도 배편 초간단 확인하는 방법 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원래 인터넷 예매 서비스로 하려고 했는데 당분간 전화로만 가능하다고 해서 먼저 여러분에게 시간표를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법도 첨부했으니 다른 섬에 가실 떄 참고하세요.




1. 오션호프해운 들어가기

거문도의 배편을 담당하는 배의 이름은 오션호프해운에서 담당 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 오션호프 해운을 검색하시면 되고 다음에 첨부하는 주소로 바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바로가기)





운항정보에 운항시간이 나와 있습니다. 제가 캡쳐해서 가지고 왔으니 출발 시간 참고하세요.





운항시간과 기항지는 선박 사정에 따라 변할 수도 있다고 하고, 동절기 하절기에는 시간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 무조건 적으로는 믿지 마시고 전화 통화를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다른 다녀온 분들 이야기 들어보니 바뀌었다고 하는 분들도 있었어요!!! 참 거문도 출항시 동도와 서도는 경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전화로 예매하기

061-662-1144로 전화하시면 유선 예매 가능합니다.





3.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들어가기

지금부터는 다양한 선박 예약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팁을 가르쳐 드립니다. 네이버에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을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가시면 상단에 해운/안전 탭이 있습니다. 첫 탭에 여객선운항정보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두 번째 승선 예매/ 스케줄 버튼으로 들어가면 한국의 다양한 섬들에 들어가는 배를 손쉽게 예약 가능합니다.







순서대로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사실은 제가 옆에 첨부해드리는 주소로 가시면 바로 승선예매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메인 화면에 있는 지도에 보이는 거문도를 클릭해주세요. 거문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사이트로 연결 됩니다. 회원가입은 해놓으셔야 앞으로 편리하게 승선 예매가 가능하므로 한번 가입해주세요.





회원 가입 후 빠른 예매에서 상세 정보 입력하기

거문도를 누르시면 여행 일정을 입력하는 창이 뜹니다. 날짜를 우선 선택해주시고 인원, 혹은 차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욜로의 팁 드립니다. 선박 승선은 출항 10분전까지 하셔야 합니다. 10분 전까지 들어가지 못하시면 탑승이 거부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 그리고 저도 하마터면 취소 당할 뻔 했던 게 인터넷으로 예매한 예매권은 출항 1시간 전까지 교환을 하지 않으면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어도 한시간 이전에는 미리 도착하셔서 창구에서 교환을 꼭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욜로의 거문도 배편 초간단 확인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여수의 섬 - 거문도/ 백도에 대한 기행 정보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바로가기)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욜로의 여행정보 이야기

2018/01/02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가파도 배시간 간단하게 조회하기

2017/12/26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경인아라뱃길 유람선 시간 3분안에 확인하기

2017/12/13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미국 항공권 최저가 실패 없이 구입하기

2017/12/07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에어부산 좌석지정 1분안에 끝내기

2017/11/25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관세청에서 알려주는 해외여행 면세한도 및 면세한도초과 세금 계산 방법

2017/11/25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오키나와 관광지도 총정리 1탄 (관광지도 + 여행지)

2017/11/24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캐나다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