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100세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고 아프지 않고 오래오래 후손들과 살기를 바라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생활, 운동 부족의 삶을 살고 있지요. 일상생활에서 조금이라도 좋으니 건강하고 오래 살 수 있는 10가지 습관을 함께 해봅시다.









1. 아침에 스트레칭하기

아침에는 잠자는 동안 근육들이 굳어지고 깨어지지 않아 있습니다. 저만해도 아침에 항상 침대에서 스트레칭은 커녕 조금이라도 오래잘려고 굴러다니다가 화장실에 뛰어가기 바쁘니까요. 여러분들도 조금만 시간을 내어 아침에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굳어진 근육들을 깨워주고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2. 10번 이상 씹어먹기

1시간 안의 점심시간 동안 오래 음식 을 먹는 것이 힘들지만, 10번 이상 씹어주면 소화에 도움이 되고 박테리아가 음식물을 분해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그럼 현대인들의 각 종 소화장애도 해결이 되는 것입니다.




3.  매일 조금씩 관심 분야 공부하기

두뇌는 쓰면 쓸수록 더 오랫동안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생활하시면서도 두뇌를 계속 쓰는 연습을 하셔야 나중에 머리가 녹슬지 않습니다. 그런 와중에도 본인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를 암기하면 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매일 15분씩 낮자자기

피로는 지금 이 시간에도 쑥쑥 쌓이고 있습니다. 눈꺼풀이 천근만근, 무거워지는 것은 피로가 쌓이고 있다는 뜻입니다. 억지로 저항하지 마시고 약 15분 정도라도 낮잠을 자보세요. 그 후 훨씬 활기차고 피로감 없이 일을 할 수 있을 겁니다. 




5. 식사 3~4시간 후 간식 먹기

모두들 아는 정보이겠지만 폭식은 만병의 근원입니다. 점심 식사  한 후 3~4 시간 있으면 입이 심심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간식을 간단하게 먹어주면 좋습니다. 단 폭식은 금물, 이렇게 간식을 먹어주면 저녁도 폭식할 가능성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6. 채소만큼 고기도 섭취하기

다이어트에 신경쓴다고 고기는 전혀 섭취를 안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고기에는 필수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고기섭취를 억지로 멀리하면 노화를 앞당길 수도 있습니다. 왜 나이가 들수록 노화 를 막으려면 단백질 섭취가 더 중요하다고 의사들도 말하고 있습니다. 지방은 좋지 않으니 지방이 없는 부위로 단백질 섭취를 해보세요.







7. 오른족 옆으로 누워 무릎을 구부리고 자기

세상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는 태아자세라고 합니다. 이 자세는 심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가장 빠르게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8. 샤워하고 바로 물기를 제거하지 않기

저도 잘 안되는 부분이지만 바로 샤워하고 물기를 제거하는 것은 피부에게 좋지 않다고 합니다. 피부도 숨을 쉬고 이 시간동안 탄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수건으로 물기를 모두 제거하지 말고 저절로 일정량이 마를 수 있도록 기다려주세요.




9.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피부 노화 를 막기 위해서 모든 여성분들은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실 겁니다. 각질 관리 를 위해 남자분들에게도 필요합니다. 자외선 A는 날씨, 계절 상관없이 유리도 투과하는 광노화의 주범인만큼 외출 시 항상 발라주는 것을 습관화하세요.




10. 소리내어 많이 웃기

웃음은 항상 만병통치약 입니다. 뇌는 가짜 웃음과 진짜 웃음을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억ㅈ로라도 웃으면 행복한 호르몬을 분출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면역계를 건강하고 지켜준다고 합니다.




자 오늘부터 위에 10가지 습관 저랑 함께 해보시고 건강하게 100살까지 늙어봅시다. 지금까지 로의 누구나 젊어질 수 있는 10가지 비법 이었습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건강정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욜로의 다양한 건강정보 이야기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1탄 (효능 부터 부작용 까지)

2017/11/23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약사가 정리해주는 우황청심환 총정리 2탄 (성분 부터 부작용 까지)

2017/11/27 - [건강에 대한 이야기] - 추위를 이겨내는 에너지 명상하는 법 ( 감사 명상 )

2017/11/28 - [건강에 대한 이야기] - 프리랜서 창의력 키우는 쉬운 5가지 정신 훈련

2017/11/30 - [자기계발에 대한 이야기] - 여행자 의 멘탈 관리 를 위한 6가지 팁

2017/11/26 - [음식에 대한 이야기] - 시나몬 , 계피가루 의 다이어트 효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