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욕지도 배시간 초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편으로 돌아 왔습니다. 섬 여행 만큼 재미나는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전에 통영을 여행 갔을 때 남해 여행에서 욕지도를 가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못 갔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다음 번에는 실패하지 않도록 요지도 배시간 에 대하여 확실하게 알아보고 가려고 합니다.






1. 욕지도연화도여객선예약센터 검색하기

네이버에서 욕지도연화도여객선예약센터 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바로가는 주소를 첨부합니다. (바로가기) 여기서는 욕지도, 연화도로 가는 여객선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욕지도, 연화도로 가고 싶은 분, 욕지도 배시간 필요하신 분들은 즐겨찾기 추가 해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운행 및 요금안내 조회하기

두 번째 탭인 운행 및 요금안내를 누르시면 코스안내/요금안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일단은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통영여객선 터미널에서 우도오 연화도를 거쳐서 욕지도로 가는 항로입니다. 










여객선은 욕지호(신선박)과 욕지아일랜드 두 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욕지호가 신선박이기 때문인지 탑승인원이 700명으로 더 많이 가능하고 차량 탑승도 66대까지 가능하네요. 배편 예약 이나 배 예약 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여객선 에 대한 정보도 있어서 좋습니다. 







아래에 욕지도 배시간 을 첨부하니 잘 확인해보세요. 만약에 포스팅 시간이 너무 지난 경우는 제가 위에 말씀 드린 주소로 접속하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서민승객, 차량 요금은 동일하고 차량 등록증상 승용, 승합, 화물의 분류와는 상관없이 여객선에서 정하는 요금으로 적용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예를 들면 스타렉스나 카니발, 트라제XG, 베라크루즈는 승합차에 속합니다. 할인 적용 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에는 티켓을 발매하기 전에 반드시 제시해주셔야 할인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탭인 승선권 예약으로 가면 승선권을 직접 갈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추천 기능입니다. 저도 다음에는 이 기능을 이용해서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유아와 소아에 대한 기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원활한 예약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유아는 12개월 미만의 경우, 소아는 12개월 이상~ 13세 이하 초등학생에 한합니다. 시간이 변경될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 그럴 때는 추후 연락이 온다고 하니 꼭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겠습니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분들은 현장 결제를 하셔야 할인이 되는 부분은 좀 불편합니다. 온라인에서 예약하고 할인 혜택을 받으려 현장에서 취소하는 경우는 불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분들은 배 예약 시에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욜로의 팁은 어떤 선박을 타시던 신분증 없으면 승선이 불가능한 것이 2016년 1월 25일부터 국민안전처에 의해 법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괜히 여행 가셔서 선박을 못타시고 오시는 일 없도로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욕지도는 배어난 해안절경의 해양웨빌휴양섬, 천혜의 요새라고 합니다. 주변에 천황산, 모밀잣밤나무, 몽돌해수욕장, 삼여도 비경, 태고암, 천황봉 등산로에서 보는 해안절경 등 한가롭고 아름다운 풍광으로 유명합니다. 이번에 통영 가시면 통영 여행 숙소 나 통영 저렴한 숙소 잘 알아보시고 시간 맞추어 욕지도도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경남통영100경에서 통영 욕지도에 대한 촬영이 있었습니다. (바로가기) 아름다운 풍광과 가볼만한 곳 미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욜로의 욕지도 배시간 초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여행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욜로의 다양한 여행정보 이야기

2018/01/04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금오도 배시간 초간편 확인방법

2018/01/02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가파도 배시간 간단하게 조회하기

2017/12/26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경인아라뱃길 유람선 시간 3분안에 확인하기

2017/12/13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미국 항공권 최저가 실패 없이 구입하기

2017/12/07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에어부산 좌석지정 1분안에 끝내기

2017/11/25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관세청에서 알려주는 해외여행 면세한도 및 면세한도초과 세금 계산 방법

2017/11/25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오키나와 관광지도 총정리 1탄 (관광지도 + 여행지)

2017/11/24 - [여행에 대한 이야기] - 캐나다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