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늘은 금오도 배시간 초간편 확인방법 편으로 돌아 왔습니다. 얼마전 남해안 섬 여행 을 갔다가 아쉽게 금오도를 가보지 못했는데 남해여행에서 금오도는 빠질 수 없는 관광지이죠. 이번에 이제 날씨가 풀리면 한번 더 남해군 관광 을 갈 예정인데 이번에는 꼭 금오도 배시간 을 맞추어서 가서 문제 없이 여행하고 오길 바라며 여러분에게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에 접속하여 한림해운 검색하기

네이버에서 한림해운을 검색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남해안 섬 여행 , 남해군 관광 에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 일 것이므로 기억해두시길 바랍니다.






금오도로 가는 방법은 여수 여객선 터미널에서 금오도, 여수 돌산 신기항에서 금오도, 백야도에서 금오도 이렇게 3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일단 한림해운에서는 여수에서 출발하는 두가지 방법이 가능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여수 금오도 두 번째 탭을 클릭해주세요. 네이버에서 찾는 것을 번거로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바로가는 주소를 첨부합니다. (바로가기) 화면 중간에 운항시간표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운항 시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금오도 배시간 조회 뿐만 아니라 직접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답니다. 참 편리한 사이트이네요. 





우선 여수 여객터미널에서 금오도로 가는 시간표부터 보여 드리겠습니다. 하계 운항시간표와 동계 운항시간표가 다르니 주의해서 참고하세요. 남해군 숙박 시에도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잡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계 운항시간표는 4월 15일~ 9월 14일까지, 동계 운항시간표는 9월 15일 ~ 4월 14일까지가 해당됩니다. 여수 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배는 금오고속페리호이니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신기항에서 출발하는 선박의 이름은 금오페리5호입니다. 또한 이 선박 역시 하계 운항시간표와 동계 운항시간표가 다르니 참고하시며 해당 날짜는 위와 동일합니다. 돌산 신기항에서 출발하는 선박의 시간표가 더 많습니다. 또한 설, 추석, 여름 휴가철에는 매시간을 운영한다고 하니 해당 연휴에 놀러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 네이버에서 백야도 백야선착장 검색하기

네이버에서 백야도 백야선착장을 검색하시면 백야 금오도 여객선 예약센터 웹사이트가 나옵니다. 제가 바로가는 주소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바로가기) 




들어가시면 코스 및 요금안내 세 번째 탭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곳에서는 백야도-금오도(함구미) - 금오도(직포) 가는 배에 대한 시간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단에 시간표를 첨부합니다. 





마지막 욜로의 꿀팁 나갑니다. 항상 블로그에서 정보를 많이 얻지만 궁금했던 것이 남해안 섬 여행 시 금오도 배시간 정보가 갱신되었으면 어떻하지라는 불안함이었죠. 그래서 저는 직접 찾아보실 수 있는 방법으로 정보를 공유해왔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종종 예상치 못한 날씨로 인한 시간변경이나 배가 안뜨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를 첨부합니다. 우선 한림해운은 061-666-8092 로 거시면 됩니다. 백야 금오도 예약센터는 1833-5880입니다. 마지막으로 금오도의 아름다움에 대해 취재한 금오도 섬기행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여행 전 힐링하세요.(바로가기)



지금까지 욜로의 금오도 배시간 초간편 확인방법 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여행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욜로의 여행정보 이야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