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욜로입니다. 오늘은 주차위반 과태료 3분안에 조회하기 편 으로 돌아 왔습니다. 얼마전에도 저는 주차 위반 딱지가 날아왔더라구요. 저희 집 앞이 먹자골목이어서 통행차들이 많은 곳인데 잠시 짐 내린다고 정차를 해두었다가 딱지가 끊겼더라구요. 그래서오늘은 쉽게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자치단체 주 정차위반조회 사이트에서 조회하기

네이버에서 주정차위반 조회를 검색하세요. 그러면 자치단체 단위별로 담당하는 주정차위반조회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방법의 좋은 점은 서울특별시사이트에서 조회하면 통합된 곳에서 자신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서울시는 통합조회 시스템이고 경기도 같은 경우는 시 별로 다양하게 관리하는 사이트가 다르게 있습니다. 담당하는 곳에 들어가야지 확인하기 쉬우므로 본인의 자치 단체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에 들어갑니다. (바로가기) 옆에 주소를 참고하시면 서울분들은 바로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정차위반을 의심되면 주정차위반 탭을 아니면 전용차로 위반이 의심되면 전용찰 위반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주정차위반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래의 화면에 보시면 두번 째 버튼에서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누르시면 개인 차량 조회와 법인차량 조회 버튼이 있으니 해당하는 것을 눌러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이 사이트도 마찬가지도 본인 이외 타인의 정보로는 개인 소유의 차량이 조회가 불가능하답니다. 그리고 키보드 보안 시스템을 반드시 설치해주셔야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그리고 여타의 정부 사이트처럼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서울사이트는 서울특별시 내에서 단속된 자료에 한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예를 들어 제가 경기도에 가서 주정차위반이 된 것 같다면 거주하는 서울이 아니라 경기도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를 해야 하겠죠? 자동차 범칙금 조회 쉽게 할 수 있겠네요 이제.




위의 화면처럼 차량번호를 누르고 아이핀 인증이나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야 합니다. 아이핀가입은 www.niceipin.co.kr 에 들어가시면 간편하게 가능하시고 공인인증서는 1년의 유효기간으로 은행 인터넷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발급가능합니다. 



2. 해당자치구로 이동하여 납부하기

저는 강남구에 거주하여 강남구 자치단체로 넘어가서 과태료 납부를 해야합니다. 사진과 같이 과태료 납부하기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즉 본인이 거주하는 해당 자치구로 가셔서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3. 인터넷으로 납부하기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사이트는 서울시etax 사이트입니다.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사이트에서 조회하였던 납부번호를 이용하거나 본인의 인증을 하면 인터넷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사실 알아보다보니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는 정말 수십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지역에서 걸린 주차위반 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유를 해드렸습니다. 납부방법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보시다시피 각 해당 자치구로 이동해서 내실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도 바로 납부가 가능하니까요. 편리하신 방법으로 조회하셔서 자동차 범칙금 조회 빠른 처리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욜로의 꿀팁으로 한가지더 !!!

주차 요금을 감경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그것은 바로 자진납부 감경제도 입니다. 자진납부 시에 20% 의 금액을 감경하여 주는데 일반지역,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만 해당하고 버스 구역 구차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잘 알아두고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욜로의 주차위반 과태료 3분안에 조회하기 편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욜로의 블로그에는 다양한 생활정보에 대한 블로그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욜로의 다양한 생활정보

2017/12/22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고속도로 미납요금 3분안에 확인하기

2017/12/21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자동차 정비 이력 5분 내로 확인하기

2017/12/18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보건증 발급 준비물부터 보건증 발급 기간까지 5분안에 총정리하기

2017/12/17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통장 재발급 준비물 10초 안에 확인하기

2017/12/16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택시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2017/12/1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버스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2017/12/15 - [생활정보에 대한 이야기] - 서울 지하철 분실물 5분만에 찾아가기



반응형

+ Recent posts